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건강보험으로 저렴한 치과 찾는 방법 (만 65세 이상)

나이가 들면 평소 치아관리를 잘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임플란트가 필수입니다. 건강보험 적용 유무도 중요하지만 치과를 잘 골라서 저렴하게 치료받는 방법도 매우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핵심 포인트

✅ 보험 적용 시, 30% 자부담

✅ 만 65세 기준 반드시 체크

✅ 병원 자체 이벤트 활용

 

임플란트 건강보험

임플란트는 치아를 빼고 인공치아를 심는 것을 말하는데 건강보험에 가입된 상태라면 매우 저렴하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단 몇 가지 조건이 있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만 65세 이상이면서 건강보험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 치아가 하나도 없는 완전무치악이 아닌 자

 

나이와 보험여부를 떠나서 이미 완전무치악이라면 아쉽게도 임플란트 보험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부분무치악인 상태일 때 나이와 보험가입여부를 확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임플란트 개수 제한

부분무치악이면서 나이가 만 65세 이상이고 건강보험가입자인 경우 임플란트 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1인당 최대 2개까지만 가능하며 평생이라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66세에 임플란트를 2개 진행하고 보험적용을 받았다면, 이후에는 훨씬 비싼 가격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평생 2개라고 해서 무조건 아파도 참고 아끼려다가 완전무치악이 되거나 더 큰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임플란트 병원 상담을 통해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제한

보험 적용을 통해 저렴하게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만큼 종류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잇몸에 기둥을 심는 식립의 경우 반드시 분리형이어야 하며, 치아를 대신하는 보철수복재료는 PFM 크라운이어야 합니다.

 

PFM은 부식에 강해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임플란트 종류입니다. 하지만 자연치아와 색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까이 보면 인공치아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심미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PFM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저렴한 치과 찾기

건강보험을 통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경우 총금액의 30%만 부담하면 됩니다. 즉 천만 원의 치료비가 발생한다면 3백만 원만 지급하면 된다는 것인데요.

 

이와 별개로 동일한 임플란트 종류라고 해도 치과마다 금액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치과마다 지원금을 지급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가장 좋은 경우는 건강보험을 적용받아 30%만 자부담하면서 치과에서 진행하는 지원금 및 이벤트를 통해 추가 할인을 받는 것이겠죠. 물론 이렇게 저렴하게 치료를 받으려면 발품을 팔아야 하는데, 우리 집 근처의 임플란트 치과를 찾아주는 사이트를 통해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단 검색창에 [우리 동네 + 임플란트]를 검색해 보세요. 임플란트 가격은 물론이고 실제 치료받은 분들에 한해서 남긴 별점과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과 자체에서 임플란트 이벤트를 할 경우, 공지사항에 별도로 표시되니 저렴하게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